바퀴벌레 퇴치법과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집이나 자취방 또는 오피스텔에 바퀴벌레는 정말 스트레스인데요. 집 자취방 바퀴들을 퇴치하는 방법을 살림 노하우를 담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제 노하우를 알려드리는 것이다 보니 그냥 편하게 써보겠습니다.
바퀴벌레 퇴치법 요약
먼저, 바퀴벌레를 퇴치하려면 바퀴벌레의 특징을 알아야 합니다. 바퀴벌레 하면 다들 도망가기에 바쁘신 분들이 많은데, 바퀴벌레 청소하려면 바퀴벌레가 어디서 튀어나와도 도망가지 않을 담력이 필요합니다.
바퀴벌레 무서워하시는 분들은 괜히 청소한다고 하지 말고 바퀴벌레 업체 부르시는 게 나아요. 괜히 바퀴벌레 퇴치한다고 나섰다가 트라우마만 생길바엔 업체 부르는 게 훨씬 낫습니다. 자취방 세스코 업체 한 번 부르고 쉬어버리는 게 훨씬 더 나아요.
바퀴벌레는 주로 어두운 곳에서 서식하는 해충으로, 집안이나 사무실 등에서 발견되며 음식물을 훔쳐 먹기도 합니다. 바퀴벌레는 미생물을 전파할 수 있는 위험한 해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바퀴벌레는 어두운 곳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바퀴벌레는 그래서 햇빛이 잘 안 드는 어두운 집안, 반지하, 그늘 진 곳에 주로 서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곳을 위주로 집중적으로 바퀴벌레 퇴치를해야 해요.
바퀴벌레 예방법
바퀴벌레가 나온다고 해서 잡는 것이나, 바퀴벌레 트랩을 설치하는 것은 단편적인 퇴치이지,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바퀴벌레는 예방이 곧 퇴치요, 퇴치가 곧 예방입니다.
바퀴벌레가 잘 나오는 곳을 생각해보면 원룸, 자취방, 오피스텔, 혹은 가정집에서도 바퀴벌레가 나오곤 합니다. 바퀴벌레는 어두운 곳을 좋아하므로, 이런 곳에 상주하는 것입니다.
바퀴벌레 예방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청결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음식물 부스러기나 쓰레기가 없는 상태를 유지하고, 식기나 주방용품을 항상 깨끗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먹을 것을 제대로 보관하고 냉장고에 상한 음식이 없는지도 관리하세요.
또한, 집안 곳곳에 바퀴벌레 퇴치를 위한 방향제나 약품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센스 같은 걸 이용해도 바퀴벌레의 침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일시적인 해결책에 불과합니다. 꾸준히 청소는 해주셔야 해요.
바퀴벌레 업체 부르기
아무리 청소를 해도 바퀴벌레가 계속 뛰쳐나오거나 가정에서 바퀴벌레가 너무 많이 번식하거나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바퀴벌레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솔직히 말해선, 바퀴벌레는 청결의 문제도 있지만 해가 잘 안 비추는 건물의 구조적인 문제가 더 크기 때문에 바퀴벌레가 자주 생기는 집이라면 업체를 불러 신속하게 바퀴벌레를 죽이는 것이 좋습니다.
괜한 말이 아니라, 청소를 방치하다가 생겨버린 바퀴벌레는 생존력이 강해서, 집에서 바퀴를 제거하는 걸로는 해결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바퀴벌레 업체로 유명한 곳들, 세스코나 뭐 그런 곳 있는데 한 번 부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수한 약품과 기술을 통해 바퀴벌레를 퇴치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 업체와 비용에 대해서는 제가 기회가 된다면 다른 글에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글에 다시 업데이트 시켜 놓을 게요.